가상 현실을위한 디자인 석사
IED – Istituto Europeo di Design Barcelona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Barcelona, 에스파냐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9 개월
속도
풀 타임
수업료
정보 요청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18 Jan 2025
소개
가상 현실을위한 디자인 석사는 가상 현실 기술과 도구를 사용하여 몰입 형 경험과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차세대 디자이너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독창적이고 기술적으로 중점을 둔이 과정은 획기적인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 학습 및 상호 작용 방법을 육성합니다.
전문가들은 가상 현실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인터넷이나 스마트 폰의 영향과 비교 될 것으로 기대하여 교육,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도시, 시청각, 건축, 차량, 엔지니어링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매우 유망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사회적 행동…
VR이 등장함에 따라 시장은 현재와 미래의 시나리오를 이해하고 기존 기술의 잠재력을 깨닫고 컨텐츠, 경험, 제품 및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더 전문화 된 전문가 를 요구 합니다.
전문화 된 콘텐츠 덕분에 유럽의 선구자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 디자인 스튜디오 이론 모듈을 포함, 디자인 기술은 학습하는 방법 특정 가상 현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디자인 연구소, 생성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 경험을 개발하는 몰입 실험실로 작업합니다.
목표
- 가상 현실을 사용하여 몰입 형, 의사 소통, 정서적 및 사회적 경험을 디자인, 개발 및 생성하는 과정과 방법론을 파악합니다.
- 디자인 및 VR 기술 도구를 사용하여 이야기, 환경 및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 미래의 전문 프로젝트를 개발하기위한 특정 가상 현실 노하우, 방법론 및 도구의 건전한 기반을 구축합니다.
- 가상 현실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편안하게 명령 할 수 있도록 학습 과정에서 독립성을 얻습니다.
- 스토리 텔링과 몰입이 다른 분야에서 제공 될 수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 해보십시오.
- 프로젝트 계획 중 문제를 해결하고 이상적인 솔루션을 도출 할 수있는 개념 및 리소스 프레임 워크를 구축합니다.
- 기능적이고 효과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토론과 공동 작업이 이루어지는 다 분야 팀에 참여합니다.
방법론
석사의 목표는 학생들에게 가상 현실 분야에서 일할 수있는 특정 지식과 자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과정 프로그램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들이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 방식과 주변 환경을 바꾸는 최첨단 기술과 도구를 사용하여 가상 현실 환경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이끌도록 학생들을 준비시킵니다.
- 특정 VR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와 관련된 새로운 설계 방법 및 가상 현실 도구를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설계 및 몰입 형 환경 및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관련된 전문 활동을 준비시킵니다.
- 프로젝트 개발 및 실제 응용에 대한 기술 세션과 수집 된 지식과 연계하기 위해 핵심 주제를 선택하는 이론 세션을 개최합니다.
- 학생들에게 고객 브리핑 (회사 또는 파트너 기관과의)을 바탕으로 특정 목표를위한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권장합니다.
- Mobile World Congress 및 Sónar D.와 같은 국제 행사 및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전문가들에게 소개하십시오.
-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롭고 즐거운 방식으로 스토리 텔링과 몰입감을 경험하도록 격려하십시오.
- 학습 과정 전반에 걸쳐 빈번한 간격으로 학생들의 이해를 평가하십시오.
학생 프로필
-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 현실이 제공하는 창의적인 가능성을 탐구하고자하는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및 관련 전문가.
- 그래픽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또는 인터랙티브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디지털 아티스트 및 디지털 제품 디자이너.
- 가상 현실 기술의 창조적 경계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있는 디자인, 시청각 또는 기술 분야에서 입증 된 학업 및 / 또는 전문 경험이있는 사람.
취업 기회
사용자 경험 및 인터페이스 디자인, 정보 아키텍처 및 프로젝트 관리 분야 에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 VR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 및 에이전시가있는 시청각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산업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디지털 도시,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분야에서 높습니다.
마스터를 완료 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전문 옵션을 갖습니다.
- VR 스토리 텔러 : 새로운 미래 이야기의 디자이너 및 제작자.
- Unity Engine의 가상 현실 디자이너 및 컨텐츠 개발자.
- VR 플랫폼의 디렉터 및 컨텐츠 개발자.
- 가상 현실을 사용하는 UX 디자이너.
- XR / VR 컨텐츠 및 제품을 다루는 프로젝트 관리자
- 몰입 형 환경을 갖춘 전시회 디자이너 및 행사 주최자.
- 건축 및 디자인 스튜디오를위한 시뮬레이션 개발자 및 디자이너.
- 애니메이션, 포스트 프로덕션 (FX) 또는 게임 스튜디오의 VR 제작자 및 전문가.
- ICT (정보 및 통신 기술) 회사, 대화 형 대행사 또는 상용 응용 프로그램을위한 XR 제품 디자이너.
조정자
메리 글리츠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여러 나라를 방문하여 살면서 국제적인 문화적 시각을 갖게되었습니다.
지난 15 년 동안 그녀 는 건축가, 디자이너, 개발자 및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전문가와 시청각 및 인터랙티브 디자이너 로 일하면서 박물관, 전시회, 박람회, 행사를위한 스마트 시청각 컨텐츠를 설계 및 제작 하는 국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XR (Cross Reality)을 사용한, 제품 및 경험.
그녀는 바르셀로나와 밀라노에 본사를 둔 국제 다 분야 팀이 운영 하는 Out of Format 스튜디오 의 파트너입니다 . Mery는 실내 및 실외 건축 구조를위한 비디오 프로젝션뿐만 아니라 이벤트, 축제, 패션 및 브랜드를위한 인터랙티브 한 AR, VR 및 비디오 제작을 제작합니다.
또한 창의적인 시작부터 이상적인 기술 솔루션 제공, 시청각 컨텐츠 설계 및 개발, AV 시스템 (프로젝터, 스피커, 센서 등) 및 소프트웨어 제작 및 설정에 이르기까지 전략적 프로젝트 개발의 모든 단계에 참여 합니다.
그녀는 GEOGAMING 프로젝트 의 공동 창립자이며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구현 한 것으로 유럽 연합 (EU)으로부터 수상했습니다 . 그녀의 목표는 모든 사람을 탐험가처럼 느끼게하고 모든 주제, 개념 또는 위치를 발견되기를 기다리는 모험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Mery는 유럽 교육 및 창조 산업위원회 의 고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뉴욕 SVA (비디오 예술 학교)의 비디오 디자인과 MIT FabLab의 디지털 및 전자 제작을 전공했습니다. 또한 밀라노와 바르셀로나의 IED 시각 예술 부서의 교사이기도합니다.
갤러리
이상적인 학생
-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및 관련 전문가는 가상 현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하는 창의적인 가능성을 탐구하고자 합니다.
- 그래픽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또는 인터랙티브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디지털 아티스트 및 디지털 제품 디자이너.
- 가상 현실 기술의 창의적인 경계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고 디자인, 시청각 또는 기술 분야에서 입증된 학문적 및/또는 전문적 경험을 갖춘 사람.
입학
과정
석사 과정의 목표는 학생들에게 가상 현실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식과 자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과정 프로그램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들이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 방식과 주변 환경을 바꾸는 최첨단 기술과 도구를 사용하여 가상 현실 환경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이끌도록 학생들을 준비시킵니다.
- 특정 VR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와 관련된 새로운 디자인 방법과 가상 현실 도구를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디자인 및 몰입형 환경과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관련된 전문적인 활동을 준비시킵니다.
- 프로젝트 개발 및 실제 응용에 대한 기술 세션과 수집 된 지식과 연계하기 위해 핵심 주제를 선택하는 이론 세션을 개최합니다.
- 학생들에게 고객 브리핑 (회사 또는 파트너 기관과의)을 바탕으로 특정 목표를위한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권장합니다.
- Mobile World Congress 및 Sónar +D와 같은 국제 행사 및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전문가의 세계를 소개하세요.
- 학생들이 다양하고 흥미롭고 즐거운 방식으로 스토리텔링과 몰입을 경험하도록 격려하십시오.
- 학습 과정 전반에 걸쳐 빈번한 간격으로 학생들의 이해도를 평가합니다.
프로그램 결과
- 가상 현실을 활용하여 몰입형, 의사소통형, 감성적, 사회적 경험을 디자인, 개발, 제작하는 과정과 방법론을 파악합니다.
- 디자인 및 VR 기술 도구를 사용하여 이야기, 환경 및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 미래의 전문 프로젝트를 개발하기위한 특정 가상 현실 노하우, 방법론 및 도구의 건전한 기반을 구축합니다.
- 가상 현실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편안하게 제어하기 위해 학습 과정에서 독립성을 확보합니다.
- 스토리 텔링과 몰입이 다른 분야에서 제공 될 수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 해보십시오.
- 프로젝트 계획 중 문제를 해결하고 이상적인 솔루션을 도출 할 수있는 개념 및 리소스 프레임 워크를 구축합니다.
- 기능적이고 효과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토론과 공동 작업이 이루어지는 다 분야 팀에 참여합니다.
프로그램 수업료
직업 기회
사용자 경험과 인터페이스 디자인, 정보 아키텍처, 프로젝트 관리 분야에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VR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 및 에이전시가 포함된 시청각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산업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디지털화된 도시,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분야에서 높습니다.
석사 과정을 마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적 옵션을 갖게 됩니다.
- VR 스토리 텔러 : 새로운 미래 이야기의 디자이너 및 제작자.
- Unity Engine의 가상 현실 디자이너 및 컨텐츠 개발자.
- VR 플랫폼의 디렉터 및 컨텐츠 개발자.
- 가상 현실을 사용하는 UX 디자이너.
- XR / VR 컨텐츠 및 제품을 다루는 프로젝트 관리자
- 몰입 형 환경을 갖춘 전시회 디자이너 및 행사 주최자.
- 건축 및 디자인 스튜디오를위한 시뮬레이션 개발자 및 디자이너.
- 애니메이션, 포스트 프로덕션(FX) 또는 게임 스튜디오의 VR 제작자 및 전문가입니다.
- ICT(정보 통신 기술) 기업, 인터랙티브 에이전시 또는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XR 제품 디자이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