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식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석사
San Sebastián, 에스파냐
기간
13 Months
언어
스페인의
속도
풀 타임
신청 마감
01 Oct 2025
가장 빠른 시작 날짜
Oct 2025
수업료
EUR 11,690
연구 형식
블렌딩 식
소개
미식 커뮤니케이션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한 종합 프로그램입니다.
미식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석사 학위 는 온라인 교육과 바스크 요리 센터에서의 집중적인 캠퍼스 수업을 결합하여 미식에 대한 전략적 비전과 문화 및 디지털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 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이벤트 및 혁신적인 미식 프로젝트를 위한 콘텐츠 제작, 보도 자료 제작, 커뮤니케이션 관리 의 기술 을 개발하게 됩니다. 스토리텔링 도구, 트렌드 분석,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여 전문 미디어, 브랜드, 미식 공간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을 배우게 됩니다.
캠퍼스 내 학습 단계에서는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작문 워크숍, 인터뷰, 멀티미디어 제작 을 미식 저널리즘의 고급 기법 을 심도 있게 탐구하게 됩니다. 또한 학습 여정 에 참여하여 전문 미디어, 미식 컨퍼런스,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방문하여 기회를 얻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마치면 미식 저널리스트,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또는 미디어 및 레스토랑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로 일할 준비가 되며, 항상 해당 분야의 디지털 혁신에 적합한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갖추게 됩니다.
실용 정보
- 시작일: 2025년 10월 6일
- 등록 마감일: 2025년 10월 1일
- 언어 : 스페인어
- 기간: 60 ECTS
- 20개의 사용 가능한 슬롯
- 1개월 캠퍼스 단계가 포함된 온라인
- 장소: 바스크 요리 센터 캠퍼스 내
- 학업 기간: 2025년 10월 6일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 온라인 기간 : 2025년 10월부터 2026년 4월까지
- 라이브 수업: 화요일 및 목요일, 18:00~20:00(CEST)
- 라이브 수업: 화요일 및 목요일, 18:00~20:00(CEST)
- 캠퍼스 기반 기간: 2026년 5월
- 대면 수업: 월요일~금요일, 15:00~20:00(CEST)
- 온라인 기간 : 2025년 10월부터 2026년 4월까지
- 온라인 기간 : 2025년 10월부터 2026년 4월까지
- 라이브 수업: 화요일 및 목요일, 18:00~20:00(CEST)
- 캠퍼스 기반 기간: 2026년 5월
- 대면 수업: 월요일~금요일, 15:00~20:00(CEST)
- 캠퍼스 기반 기간: 2026년 5월
- 인턴십 기간 : 2026년 6월부터 9월까지
학위 유형: Mondragón University의 영구 학습 석사 학위, Basque Culinary Center에서 제공학위: 미식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분야 영구 학습 석사
이상적인 학생
미식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석사 학위는 미식 스토리텔링과 커뮤니케이션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가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형식과 매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커뮤니케이션 전략, 그리고 미식 저널리즘 분야 의 고급 역량을 개발합니다. 본 석사 학위 과정은 실무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미식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전략적 및 운영적 도구를 습득하도록 지원합니다.
이 석사과정은 다음을 위한 것입니다:
-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서 미식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고자 하는 분.
- 커뮤니케이션 및 미식 저널리즘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미식 및 식품 산업 분야의 전문가.
- 전문성을 다듬고 해당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미식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입니다.
- 편집 프로젝트, 블로그, 뉴스레터 또는 전문 디지털 미디어를 시작하거나 강화하는 데 관심이 있는 기업가와 콘텐츠 제작자.
- 다른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미식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 분야로 경력을 전환하고자 합니다.
- 저널리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또는 미식 분야에서 관련 경험을 쌓은 졸업생 및 전문가로서, 미식 분야 내 미디어, 기관 또는 회사에서 경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석사 과정 전체에서 참가자들은 습득한 지식을 다음과 같은 분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매체 →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디지털 미디어를 위한 미식 콘텐츠를 쓰고, 편집하고, 제작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기관 → 레스토랑, 브랜드, 미식 프로젝트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계합니다.
- 미식 이벤트 및 컨퍼런스 → 전문 이벤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보도 관리.
- 창업 및 컨설팅 → 미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문 미디어를 만들고 혁신적인 전략을 개발합니다.
본인의 프로필이 적합한지 확신이 없으신가요? 본인의 학력이나 경력이 목록에 없고 이 석사 과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희에게 연락하셔서 평가 및 맞춤형 지도를 받으세요.
입학
과정
모듈 I: 미식: 문화, 과학, 사회
- 음식, 문화, 그리고 정체성
- 미식학의 역사와 새로운 트렌드
- 지역 및 세계 식량 시스템
- 식품 과학 소개
- 감각 분석의 기본 원리
- 레스토랑의 작동 방식
모듈 II: 미식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전할까?
- 오늘날의 미식 저널리즘은 무엇일까?
- 미식 커뮤니케이션의 현재 생태계
- 장르와 글쓰기 기법
- 연구와 윤리
- 미식에서의 목소리와 표현
모듈 III: 디지털 시대의 미식 소통
- 미식 미디어의 창조와 기획
- 미식학에서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소개
- 이미지 및 그래픽 편집
- 새로운 내러티브 형식
- 음식 디자인과 미식 경험
모듈 IV: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 소셜 미디어의 전략적 사용
- 포괄적인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설계
- 디지털 분석의 전략적 활용
모듈 V: 석사 최종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석사 과정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무에 적용하고, 미식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을 중심으로 제품과 경험을 설계하고 혁신하여 미식 스토리텔링의 창의성, 전략, 혁신과 관련된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개별적으로 수행됩니다.
가능한 프로젝트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레스토랑이나 기타 미식 관련 조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설계합니다.
- 미식 컨퍼런스나 이벤트를 위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개발합니다.
- 미식을 위한 전문화된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구축
모듈 VI: 교과 과정 인턴십
이 석사 과정에서는 국내외 기업 에서 인턴십이 진행됩니다. 코디네이터는 여러 옵션을 평가하고 기대치를 조정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인턴십은 3개월의 정규직 참여 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고위직 에 해당하는 경우, 이전 경험을 입증 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을 위한 회사 및 기관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문 미식 섹션을 갖춘 미디어 매체(전통적, 디지털)
- 레스토랑과 호텔업계의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부서.
- 커뮤니케이션 기관.
- 라디오 방송국, 팟캐스트, 텔레비전 네트워크.
- 출판사와 전문 미식 회의.
- 미식과 음식에 중점을 둔 회사와 공공 기관.
프로그램 결과
-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식 산업에서 효과적인 전략을 분석,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미식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글로벌하고, 다학제적이며, 현대적인 접근 방식으로 미식의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미식 이야기를 탐구합니다.
- 미식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전문화하고 이를 기존의 다른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와 동등한 위치에 놓습니다.
- 비판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력을 개발하고, 트렌드를 해석하고 해당 분야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생성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 영향력 있는 미식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설계, 제작, 실행하기 위한 전문적인 도구와 기술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수업료
직업 기회
석사 과정을 마치면 미식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을 수 있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
- 음식 미디어, 주요 언론, 잡지, 라디오, TV, 디지털 플랫폼을 위한 작가, 편집자 또는 콘텐츠 제작자입니다.
- 해당 분야의 출판물, 블로그, 뉴스레터, 서적을 위한 편집자 또는 음식 작가입니다.
창업과 뉴미디어
- 미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개인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 플랫폼, 미디어 매체 등
- 뉴스레터, 팟캐스트 또는 음식 스토리텔링을 위한 혁신적인 형식을 제작합니다.
미식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 레스토랑, 호텔 그룹, 식품 브랜드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관리.
- 미식 커뮤니케이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에서 콘텐츠 전략과 홍보를 담당합니다.
이벤트 및 프로젝트 관리
- 의회, 박람회, 심포지엄, 국제 미식 행사의 큐레이션 및 조직.
- 브랜딩과 포지셔닝에 중점을 두고 공공/민간 기관을 대상으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관리를 담당합니다.
프로그램 제공
미식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석사 과정은 실습, 실험, 그리고 협력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Learning by Doing 방법론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 분야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이론 수업과 실습 활동 및 실제 프로젝트를 통합하여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이 석사 과정은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과 Basque Culinary Center 에서 의 캠퍼스 기반 경험을 결합한 것입니다.
온라인 기간
- 라이브 수업: 미식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에 대한 과제와 응용 워크숍을 갖춘 대화형 세션입니다.
- 시청각 자료: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인터뷰, 보고서, 데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대화형 활동: 미식 커뮤니케이션에서 창의성과 비판적 분석력을 개발하기 위한 그룹 포럼과 내러티브 연습.
- 모니터링 및 튜터링: 저널리즘 기술, 커뮤니케이션 전략, 혁신적인 미식 이야기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개인별 지도.
캠퍼스 기반 기간
- 마스터클래스와 세미나: 미식 저널리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전문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합니다.
- 실제 사례 분석: 미식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편집 전략,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토론 세션.
- 실습: 미식 이벤트를 위한 시청각 콘텐츠 제작, 전문적 글쓰기, 커뮤니케이션 관리.
- 학습 여정: 미디어 매체, 회의, 미식 공간을 방문하여 응용 미식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몰입적 경험을 얻습니다.
석사 최종 프로젝트
- 미식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 분야에서 디자인과 혁신에 초점을 맞춘 개별 프로젝트입니다.
- 전문 튜터의 지도.
- 전문가 패널 앞에서의 프레젠테이션.
커리큘럼 인턴십
지식을 실무에 적용 하고 전문 경력에 필요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인턴십 과정에서는 지원자의 프로필과 가능한 기회를 고려하여 인턴십을 관리해 드립니다. 또한, 코디네이터와 함께 다양한 옵션을 평가하고 기대치를 조정할 수 있도록 유익한 세션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인턴십은 3개월의 풀타임 헌신 이 필요하며, 연장이 가능하므로 현재 상황과 전문적인 목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위직 인 경우, 이전 경험을 검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