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 산업의 마케팅 관리 및 상업 리더십 석사
기간
9 Months
언어
스페인의
속도
풀 타임
신청 마감
요청 신청 마감일
가장 빠른 시작 날짜
Oct 2025
수업료
수업료 요청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소개
제약 산업의 마케팅 관리 및 영업 리더십 석사 과정은 학생들에게 제약 산업의 영업, 의료 마케팅 또는 관리 부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직책에서 습득해야 하는 계획 및 관리 기술에 대한 포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의 일부를 영어로 가르치는 것은 모든 학생의 영어 능력 개발을 장려하고 미래의 직업 경력에 성공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프로필을 강화합니다.
현재 업계 환경에서 제약 회사들은 지속적으로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연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점점 더 세계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성공적인 상업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높은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회사의 영업 및 마케팅 부서에 영입하는 것이 필요해졌습니다.
국내 제약 산업은 우리 경제의 핵심 부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높은 생산성과 국제 환경에서의 강력한 경쟁력을 확인시켜 줍니다. 이 부문은 14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며, 매년 4만 명 이상의 직원을 직접 고용합니다.
업계 현실과의 연계: 현역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 과정 중에 조직된 기업 방문, 그리고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 인턴십은 모든 학생이 직장 현실과 연결되도록 보장하며, 과정 중에 습득한 지식을 직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용적이고 응용적인 방법론: 석사 과정에서 학생들은 실제 사례에 적용해가며 공부한 내용의 많은 부분을 개발합니다. 학생들은 실무 그룹에서 시장 조사, 판매, 의료 부서, 경영, 마케팅, 재무 등 각 기본 분야와 관련된 실제 사례를 해결하는 작업을 맡게 됩니다.
기관 인정: 이 자격은 제약 산업의 전국 사업 협회(Farmaindustria)에서 보증합니다.
기술 시트
제약 산업의 마케팅 관리 및 상업 리더십 석사 과정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임시 일정에 따라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있는 CESIF 본사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 시작: 2025년 10월.
- 완공: 2026년 7월.
- 최종 석사 프로젝트 제출: 2026년 9월.
- 수업 일정: 월요일 ~ 목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바르셀로나:
- 시작: 2026년 1월.
- 완료: 2026년 9월.
- 최종 석사 프로젝트 제출: 2026년 12월.
- 수업 일정: 월요일 ~ 목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입학
과정
제약 산업의 마케팅 관리 및 상업적 리더십 분야 석사 프로그램에는 다음과 같은 콘텐츠 블록이 포함됩니다.
제약 산업 및 그 환경에 대한 접근
- 제약 분야의 최신 동향과 사건.
- 제약 산업의 다양한 부서.
- 임상 시험부터 특허 소멸까지 제품 수명 주기.
전략적 마케팅
- 마케팅 부서의 구조와 역할.
- 마케팅 전략 회사 비전, 포트폴리오 및 제품.
- 시장 분석. 병리학과 경쟁 환경을 이해합니다.
- 청중 분석. 지불자, 처방자, 환자/소비자.
- 가치 제안.
운영 마케팅
- SWOT 분석과 실행 가능성.
- 세분화 및 타겟팅. 가치 제안의 개인화. 고객 중심성.
- 콘텐츠 생성.
- 의사소통.
- 재정적, 물류적 책임.
- 결과 평가.
제약 산업의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
- 디지털 마케팅과 옴니채널.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상업 관리 및 효과적인 판매 리더십
- 영업 부서의 구조와 역할.
- 사업 전략 시장 적응 및 제품 수명 주기.
- 사업 계획 및 관리.
- 계정 계획. 구조 및 모니터링.
- 판매 방문. 진료 방문. 약국 방문.
- 원격 방문.
- 다른 현장 역할과의 조정.
- 상업적 우수성에 대한 소개.
의료 마케팅
- 의료부서 - 책임.
- 활동 및 직위: 의학 관리자 및 의료 고문.
- 임상시험
- 약물.
시장 접근 및 약물 경제학
- 액세스 부서 - 책임
- 시장 접근. 기관 관계 지역 및 로컬 액세스
- 전략적 결정에서의 시장 접근
- 가격 정책. 환불하다.
- 약물경제학. 개념.
재무 전략: 관리, 통제 및 의사 결정
- 재무제표: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의 구성.
- 재무 예측: 전략의 구체화.
- 현금 흐름.
- 투자 프로젝트. NPV와 IRR.
규제 환경
- 약학 관련 법률.
- 윤리강령
- 특허 및 상표.
- 데이터 보호.
개인 개발 및 프로필 3.0
- 직업 경력(Linkedin. 개인 브랜딩)
- 개인 개발 계획
- 전문적인 성장을 위한 레버로서의 경영.
- 비판적 사고와 적응적 리더십.
- 팀워크, 협력, 시간관리.
티에프엠
- 마케팅 계획.
- 마케팅 워크숍
- 마케팅 석사학위논문
컨퍼런스
- 병원 시장과 주요 하위 시장.
- 소비자 건강 시장.
- 제네릭 및 바이오시밀러 시장.
- 의료기술 산업.
- 마케팅 전략에서 유통의 역할.
- 희귀 질병
직업 기회
이 프로그램은 점점 더 세계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성공적인 영업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제약 및 관련 회사의 영업 및 마케팅 부서에 합류할 수 있는 높은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회사가 지속적으로 신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에 기여해야 하는 역동적인 분야에서, 이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과 같은 교육은 이 분야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국내 제약 산업은 우리 경제의 핵심 부문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의 수치는 높은 생산성과 국제 환경에서의 강력한 경쟁력을 입증합니다. 140억 유로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고 매년 4만 명 이상을 직접 고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