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마케팅 및 인공지능 석사
Clermont-Ferrand, 프랑스
기간
1 Years
언어
영어
속도
풀 타임
신청 마감
31 Jul 2025
가장 빠른 시작 날짜
Oct 2025
수업료
EUR 12,950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소개
영어로 진행되는 이 1년*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합하여 현재와 미래의 시장 수요를 충족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고급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광고 캠페인 생성, 고객 데이터 관리, 예측 분석 및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적 혁신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을 마스터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이 프로그램은 4년제 대학원 학위, 석사 1(240ECTS 학점 - Bac +4), 석사 2(300ECTS 학점 - Bac +5) 또는 동등한 자격증을 소지한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후자의 경우, 이 프로그램은 일반 커리큘럼을 강화하거나 디지털 마케팅 및 인공 지능에 대한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목표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원칙을 고려하면서, 데이터와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 1년의 교육 + 4~6개월의 인턴십
주요 강점
- 100% 영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 1년 프로그램 + 4~6개월 인턴십
- 역동적 & 다문화적인 학습 환경
- 경험 기반 학습 접근 방식
- 광범위한 동문 네트워크 & 기업 파트너십
이상적인 학생
누구를위한 거니?
최근 졸업자, 경력이 부족한 졸업자 또는 수년간의 전문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이든 최소 4년제 대학원 졸업장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격을 소지해야 합니다.
-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싶다면,
- 당신이 일반 관리 기술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면,
- 이력서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회사 내 실무 경험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그렇다면 클레르몬트 SB의 1년제 석사 프로그램이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입학
장학금 및 기금
장학금 및 특별 조건
- 조기 등록 장학금
- WeMakeScholars - Clermont School of Business 장학금
- 페루 학생을 위한 장학금
- 전쟁 피해국 학생을 위한 특별 조건
- Clermont School of Business 동문 특별 조건
- 파트너 대학 졸업자를 위한 특별 조건
- 기타 자금 조달원
재단 보조금
그룹 ESC 클레르몽 재단의 주요 목표는 명문 경영대학원에 진학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는 재정적 장벽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매년 이 재단은 다음을 포함한 사회적, 학문적 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수여합니다.
- 사회 장학금
- 모라드 무슬리 장학금
- 선수 장학금
- 모빌리티 장학금
- 긴급구호기금
과정
1학기(30ECTS 학점)
공유 모듈
- 논문 방법론
- Excel에서 데이터 마스터링
- 프랑스어 능력
- 의미를 만들어라
디지털 마케팅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관리
- 마케팅 조사 프로젝트 설계 및 관리
-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티 관리
- 디지털 마케팅
- 웹 사이트 개발
- 웹 분석
- 인공 지능 소개
- DM 프로젝트 #1
2학기(30ECTS 학점)
공유 모듈
- 전략적 관리
- 관리자를 위한 정보 시스템
- 프랑스어
- 의미를 이해하다
인공 지능
- 전자상거래 경영 및 전략
- 고급 분석 및 데이터 과학
- 마케팅에서의 인공지능: 전략, 도구 및 응용 프로그램
- AI 기반 검색 엔진 최적화
- AI를 활용한 고급 광고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 디지털 변환 및 혁신
- “레 네고시알레스(Les Négociales)” 챌린지
- 고급 옴니채널 마케팅 및 CRM
- DM 프로젝트 #2
3학기(30ECTS 학점)
- 회사 평가
- 석사 논문
인턴십 (4~6개월)
학생들은 프랑스, 유럽 또는 전 세계 다른 지역에서 4~6개월 인턴십 또는 전문적 배치를 완료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주요 목표는 프로그램 동안 습득한 이론적 지식과 기술적 기술을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전문적인 환경에 몰입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 적응력, 디지털 마케팅과 AI 기반 전략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인턴십은 학생들의 경력 개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며, 국제적인 환경에서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확장해줍니다.
전문 학위 논문
각 학생에게는 개별 학업 자문자가 지정되어 전문적인 논문을 작성하고, 이어서 구두 면접과 기업 평가를 실시합니다.
프로그램 결과
디지털 마케팅 및 인공지능 분야 석사 학위를 마치면, 학생들은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1년 안에 당신은…
-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개발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 생성적 AI와 동적 최적화 도구를 활용해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데 필요한 고급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고객 요구를 예상하기 위해 예측 분석 기술을 강화했습니다.
- 고급 CRM 도구를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고 옴니채널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블록체인과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규제 프레임워크 준수를 보장하면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프로그램 수업료
직업 기회
디지털 마케팅 및 인공지능 분야의 MSc-석사 학위는 다음과 같은 매우 자격을 갖춘 직위 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 및 AI 관리자
-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데이터 분석가
- 디지털 전략 및 AI 컨설턴트
- CRM 및 옴니채널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자
- 생성 AI를 갖춘 광고 관리자
- 광고 캠페인 성과 분석가
- 마케팅 혁신 및 기술 관리자
- 전자 상거래 관리자
- 커뮤니티 관리자
- 소셜 미디어 관리자
- 트래픽 관리자
- 광고 매니저
마케팅에 인공지능이 점차 더 많이 통합되면서, 디지털 전략, 고객 참여, 데이터 중심 의사 결정을 최적화하려는 기업에서는 졸업생을 매우 선호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