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및 물류학(M.Sc.)
Cologne, 독일
기간
4 Semesters
언어
영어
속도
풀 타임
신청 마감
요청 신청 마감일
가장 빠른 시작 날짜
Oct 2024
수업료
EUR 880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소개
전자상거래 산업은 국내 온라인 소매와 함께 국경 간 거래가 두각을 나타내면서 전 세계 기업의 중요한 판매 경로로 꾸준히 발전해 왔습니다. 전자상거래 & 산업 분야 석사 프로그램 물류학(M.Sc.)은 이러한 부문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제공하여 공생 관계와 운영상의 미묘한 차이를 강조합니다.
4학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겨울이나 여름 학기에 학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 과목이든 인턴십이든 학업 여정을 맞춤화하여 학업 프로필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총 120학점을 취득하게 됩니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므로 유학생들의 접근성이 보장됩니다.
입학
과정
이 프로그램은 경영학 및 경제학의 탄탄한 기초와 전자상거래 및 물류 분야의 전문 연구를 통합합니다. 핵심 교과 과정과 함께 선택 모듈과 인턴십이나 해외 유학과 같은 실무 경험을 통해 교육을 맞춤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면서 문화 간 및 언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MAPS 프레임워크를 중심으로 구성됨:
- 시장: 전자상거래 및 물류 환경의 기본 사항을 살펴보세요.
- 응용: 전자상거래 내에서 IT 솔루션, 운영 관리 등 실무적인 측면을 탐구합니다.
- 진행 상황: 포트폴리오 디자인 및 디지털 채널 관리에 중점을 두고 전자상거래 기업을 최적화하기 위한 전략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 강화: 디지털 마케팅 및 서비스 관계를 포함하여 온라인 소매 및 공급망 관리를 강화하는 기술을 습득하여 연구를 마무리합니다.
전자상거래 및 물류학(M.Sc.) 석사 프로그램의 맞춤형 3학기에서는 다음과 같은 선택 모듈을 선택하여 개인의 관심을 심화시키고 학문적 프로필을 구축하게 됩니다.
- Strategic Marketing & Brand Management
- Corporate Finance
- Sustainability Management & CSR in a Global Context
- Consumer Behavior & Psychology
또는 인턴십이나 해외 한 학기 동안 학업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수업료
직업 기회
석사 프로그램을 마치면 전자 상거래, 온라인 소매 및 물류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과 함께 비즈니스 및 경제에 대한 탄탄한 이해를 갖추게 됩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역할을 포함하여 다양한 직업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부문
- 전자상거래 소매업체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 플랫폼 제공자
- 글로벌 수출입 대리점
- 온라인 결제 서비스
- IT 솔루션 제공업체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SEA/SEO)
물류부문
- 통합물류서비스 제공업체(3PL, 4PL)
- 창고 회사
- 운송 회사
- 글로벌 포워딩 회사
- 데이터 분석
또한, 석사 학위를 마친 후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가능한 선택입니다.
실용적인 관련성
실제 학습은 Hochschule Fresenius 접근 방식의 핵심입니다. 전자상거래 및 물류학(M.Sc.) 석사 프로그램에서는 업계 전문가가 안내하는 실습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프로젝트 작업, 사례 연구, 선택적 인턴십은 물론 대화형 학습 방법, 초청 강의, 워크숍, 견학이 포함되어 업계 요구에 맞는 균형잡힌 교육 경험을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