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패션 디자인 석사
IFA Paris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Paris, 프랑스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15 개월
속도
풀 타임
수업료
EUR 12,800 / per year *
신청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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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른 시작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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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비 150유로
장학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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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IFA Paris FEDE(Fédération Européenne Des Écoles) 마스터 인증
- 기간: 15개월 영어 프로그램
- 캠퍼스: 파리, 피렌체(Istituto Lorenzo de Medici)
- 형식: 파리/플로렌스/파리
- ECTS 학점: 120
- 신청비: €150
- 수업료: €12,800
- 제한: 클래스당 25명
"저희 디자이너 아틀리에에서 컬렉션을 개발하세요"
소개
젊은 패션 디자이너는 오늘날의 패션 파노라마를 재구성하는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JW Anderson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한 것부터 Loewe에 이르기까지 Kering Group의 Christopher Kane 지분 인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사는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패션 창조가 대형 럭셔리 브랜드와 대중 시장 브랜드의 활동에 필수적임을 시사하는 것 같습니다.
순수하고 신선한 창의성으로의 명백한 복귀에도 불구하고 패션 디자인 관련 직무의 구성 요소는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직관적인 방식으로 의복을 상상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책임 중 하나일 뿐입니다. 헤드 디자이너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사회적, 미학적 변화를 예측할 뿐만 아니라 포지셔닝, 시장 잠재력 및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브랜드가 직면한 전략적 문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현대 패션 디자인의 예술 석사는 이러한 변화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으며 제품 디자인 및 개발을 넘어서고자 하는 패션 디자인 졸업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3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 이 과정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모듈로 학생들의 패션과 창의적인 문화를 풍부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Fashion Cross Culture' 모듈은 Musée des Arts Décoratifs와 함께 개발되어 문화적 불일치와 그것이 패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에 대한 보다 정교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핵심 모듈은 "패션 제품 기호학"입니다. 그것은 기호학을 방법론으로 사용하여 의복을 해독하고 그것이 어떻게 인식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의복의 미적 측면을 해독합니다.
- 학생들이 자신의 "창의적 논리"를 더 잘 인식하고 잠재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 Creative Process»와 같은 모듈을 사용하여 학생의 창의성을 개발합니다. 실용적인 워크샵의 추가는 학생들에게 알려진 생산 및 디자인 기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패턴 및 드레이핑 개발" 모듈은 실험에 기반한 새로운 연구 방법을 소개하고 영감을 찾는 데 있어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열어줍니다.
- 학생들이 패션 산업이 어떻게 작동하고 브랜드 전략이 글로벌 맥락에서 만들어지는지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마케팅, 조직 문제, 재정 문제, 이미지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일련의 다양한 모듈에서 논의합니다.
이 과정은 교사의 지도 하에 학생들이 자신의 컬렉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의류 및/또는 액세서리 컬렉션을 만드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12개의 실루엣에 대한 프로토타입 디자인과 마케팅 및 비즈니스 계획 개발이 포함됩니다. 이 컬렉션은 전문가 심사위원단에 의해 검토되고 최고의 학생들은 오뜨 꾸뛰르 패션 위크 동안 열리는 IFA 대학원 쇼에서 패션 전문가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보여줄 기회를 얻습니다. 학생들은 또한 젊은 패션 디자이너를 위한 훌륭한 플랫폼을 대표하는 여러 국제 대회에 참가하도록 지도받습니다.
다른 IFA Paris 과정과 마찬가지로 현대 패션 디자인 석사 과정은 파리의 위치에서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문화 생활, 패션 전문 박물관 2개, 연간 6회 패션 위크, 수백 개의 쇼룸 및 섬유 박람회, 소규모 공예품 산업, 빛의 도시 인근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패션 수도로 남아 있습니다. 세계.
우리의 모든 프로그램은 볼로뉴 협약에 의해 정의된 ECTS 프레임워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더 공부하기로 결정한 경우 쉽게 편입할 수 있는 총 120개의 ECTS를 받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IDEL/IDEART 인증을 받았으며 "International Master"로 인증되었습니다.
입학
과정
코스 구성
창의적인 문화
관련 개념과 제품을 생성하기 위해 패션 디자이너는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환경의 변화에 비추어 자신의 창의적 프로세스에 대해 지속적으로 질문해야 합니다. 이 그룹의 다양한 모듈을 통해 학생들은 개인적인 동기와 지적 과정을 기반으로 자신의 예술적 틀을 구축하기 위해 직관적 창의성의 정의를 초월합니다. 목표는 창의적 사고를 최대한 활용하여 혁신 능력을 극대화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모듈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현대 창의성 분석 연구 및 창의적 사고 창의적 프로세스 워크숍
패션 환경 패션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예술에 대한 강한 관심과 다른 창작 분야에 대한 호기심이 필요합니다. 미적 지식은 이미지, 그래픽, 색상, 회화, 조각, 건축 또는 인공물의 디자인의 다양한 장르를 분석하여 구축됩니다. 패션 민족지학(Fashion Ethnography), 파리 장식 예술 박물관(Musée des Arts Décoratifs) 또는 패션 제품 기호학(Fashion Product Semiology)과 협력하여 개발한 패션 크로스 컬처(Fashion Cross-Culture)와 같은 모듈을 통해 학생들은 패션이 외모와 지위의 개념을 어떻게 다루는지 더 자세히 분석합니다. 궁극적으로 학생들은 다양한 패션 제품의 모양, 볼륨, 디테일 또는 색상 뒤에 숨은 의미를 해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듈에는 패션 민족지학 패션 크로스 컬처 크리에이티브 컨텍스트 트렌드 및 미래 패션 제품 기호학이 포함됩니다.
마케팅 관리
이 모듈 그룹은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및 반영하고 이를 관리하기 위한 엄격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고급 패션 브랜드와 대중 시장 브랜드 마케팅의 차이점을 조사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지셔닝, 가격 책정, 유통 및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세스를 관찰하면 학생들이 광범위한 현대 패션 시장의 고유한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의 힘은 가치, 사회적, 계약적, 기호학적 차원을 통해 분석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일관된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포괄적인 브랜딩 도구에 익숙해집니다. 미래의 패션 기업가가 오늘날의 글로벌 패션 산업의 특정 시장에서 혁신적인 패션 개념을 개발할 필요성도 해결됩니다.
모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포지셔닝 및 가격 책정 패션 유통 소비자 행동 소싱 및 공급망 문제 브랜딩.
이미지 및 커뮤니케이션
복잡한 시장에서 패션 하우스가 두각을 나타내려면 포괄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혁신적인 디자인 프레젠테이션이 중요합니다. 이 장의 다양한 모듈은 학생들이 국제 무대에서 개발된 패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과 유사한 적절한 문구와 이미지를 병합하도록 훈련할 것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미디어 전략 기획, 스타일링을 통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전통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한 서면 커뮤니케이션, 패션쇼를 위한 홍보 기법 및 이벤트 관리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합니다.
모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커뮤니케이션 패션 프레스 소매 및 비주얼 머천다이징 사진 스타일링 패션 사진 역사 및 분석.
비즈니스 문제
패션 디자이너 또는 아트 디렉터는 브랜드 관리자와 효율적으로 대화하기 위해 패션 산업의 법적 및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모듈 그룹 내에서 학생들은 경제적 및 재정적 관점에서 패션 산업의 현실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들은 신생 기업이 직면한 과제를 탐구하고 사업 계획을 작성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배웁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성장 잠재력을 분석 및 평가하고 재정적 위험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오늘날의 경쟁적인 글로벌 경제에서 성장하고 번창하는 데 필요한 산업 핵심 성공 요인을 식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모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기업가 정신 및 금융 지적 재산권.
기술적 인 문제
현실적으로 미래의 패션 경력은 의류 제작에 대한 깊은 지식 없이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이 모듈 그룹 내에서 학생들은 전통 및 하이테크 생산 기술의 견습을 통해 다양한 의복 및 직물 유형을 처리하는 지식과 기술을 강화합니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직물과 디자인을 만드는 기술의 역할에 노출될 것입니다. 이 모듈 그룹화를 완료하면 학생들은 제작 과정과 의복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과 관련된 실용적인 문제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모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디지털 디자인 워크샵
- 혁신적인 섬유 워크샵
- 패턴 및 드레이핑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