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 외국어로서의 중국어 교육
Ming Chuan University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Saginaw, 미국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2 연령
속도
풀 타임
수업료
USD 570 / per credit *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정보 요청
* 미시건 거주자의 경우
장학금
학업 자금을 지원하는 장학금 기회를 탐색하십시오.
소개
왜 TCFL인가?
최근에는 TCS / FL (제 2 외국어로서의 중국어 교육) 분야가 세계 곳곳으로 급속히 확대되었습니다. TCFL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주인이 외국어로서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설립했습니다. 석사 프로그램은 교육에 이론과 실천을 통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TCFL에서 유망한 직업을 준비하고 중국어 교육 분야에 더 기여할 것을 목표로합니다.
2 학년 1 회 수업료
36 학점 시간이 끝나면 학생들은 MCU-MI에서 SVSU와 Master of Arts (MA)의 석사 학위 (석사)를 수여 받게됩니다. 이중 학위는 졸업생의 국제적, 교차 문화적, 학제 간 역량을 입증합니다.
직업 전망
- TCFL 선생님.
- 만다린 교육 기관의 행정 직원.
- 모든 수준의 학습자를위한 만다린 교재 개발사.
- 중국어 평가사 또는 중국어 테스트 및 평가 디자이너.
- TCFL 분야에서의 추가 연구; TCFL 교사 트레이너.
과정
학위는 Saginaw Valley State University에서 19 학점을, Ming Chuan University 17 학점을 가르치는 36 학점의 대학원 과정을 요구합니다. 36 학점 시간이 끝나면 학생들은 SVSU에서 석사 (MA) 석사 학위를 받고 MCU-MI에서 외국어로서 중국어 교육 (MATCFL)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게됩니다.
필수 과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국어 교육 설계 및 기술 이 과정은 중국인과 외국인 학습자의 교육을위한 다양한 매체 및 응용 프로그램 및 사용 가능한 자료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를 제공합니다. 진정한 언어, 역사, 문학 및 문화 자료, 효율적인 교육을위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제공 할 수있는 현대 미디어에 대한 체계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은 중국의 발음, 작문 체계, 듣기 이해력, 작문, 문법 및 문화 교육과 관련된 전자 매체,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 및 그 유용한 내용을 강조합니다. 크레딧 : 3 대조 분석 및 오류 분석 이 코스는 두 가지 언어를 통한 의사 소통에 관련된 요소를 이해하는 학생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텍스트에서 의미의 각기 다른 수준을인지하고,이 인식을 사용하여 원본 텍스트와 자신의 번역을 평가할 수있는 사람; 직업으로서의 번역에 관한 기본적인 쟁점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 누가 번역가를위한 최근의 정보 기술 자원을 알고 있는지. 또한 학생들이 텍스트를 검사하고 의사 소통의 기초가되는 언어 및 사회 언어 적 문제를 분석하도록 도와줍니다. 크레딧 : 3 언어 학습의 학습 방법론, 평가 및 환경 기본 사항 학생들은 다양한 유형의 성인 학습자를위한 지침을 차별화하고 전략을 그룹화하는 등의 교육 방법을 배웁니다. 방법론 강조는 과제 기반 및 콘텐츠 기반 학습에 주어질 것입니다. 평가에는 학습 환경, 바람직한 결과 및 고객에 따라 평가의 기본 개념과 문제, 다양한 평가 및 평가의 적절한 사용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인 성공은 업무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 할 수있는 고객의 능력에 따라 결정될 수 있으므로 TCFL 후보자는 업무 중심의 성과 평가를 수행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준비해야합니다. 크레딧 : 3 외국어로서의 중국어 교육을위한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이 교과는 이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핵심 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이문화 환경에서 일하고자하는 학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국제적 만남의 중심에서 일하는 중국 강사를위한 신청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크레딧 : 3 미국 문화, 언어 및 교육 시스템 소개 이 과정은 향후 많은 고객이 유래 할 가능성이있는 미국 환경에 대한 심층적 인 이해와 직접 경험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미국 내 언어 다양성, 미국 경험에서 발견되는 공통점 등 다양한 다양성을 탐구합니다. 미국에서 발견되는 언어와 교육에 대한 태도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크레딧 : 3 외국어 교육 전문 영어 CSL / CFL 학습자가 오기 쉬운 다양한 직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언어 등록기를 학생들에게 익숙하게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또한이 응용 언어 교육 과정은 중국어 맞춤법의 습득, 음조의 이해 및 말하기, 언어 실습을위한 모바일 전자 장치의 사용 가능성과 같은 중국어 학습을 방해하거나 촉진시킬 가능성이 큰 문제를 탐구합니다. 학생들은 정식 교실 수업 / 토론과 직장 환경 설정간에 시간을 분할합니다. 특정 언어 사용 이외에도 학생들은 미국 직장 환경의 문화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크레딧 : 4 제 2 언어 습득과 외국어 학습 이 과목은 이론적 언어학, 심리 언어학, 신경 언어학,인지 과학 및 사회 언어학에서의 작업을 바탕으로, 학제 적 관점에서 제 2 언어 습득에 관한 현재의 이론 및 실제 문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분야에서의 연구의 의미와 언어 교육에서의 적용에 특별한 관심이 기울일 것이다. 중국어의 의미 및 실용적 측면 이 과목은 중국의 의미 및 실용적인 연구의 기본 개념, 이론, 연구 방법 및 주요 연구 결과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이러한 연구의 적용 가능성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형식과 기능, 의미와 사용, 언어와인지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중국어의 구문 구조와 수사학 양식 이 과목은 외국어로서이 교재를 소개하고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교육적 접근법에 중점을두고 중국어 구문 및 수사학 연구의 기본 개념과 접근법을 소개합니다. 크레딧 : 3 문학을 통한 중국어 교육 이 주제는 외국어로서 중국어를 가르치는 데 문학 텍스트를 사용하도록 장래 중국어 교사를 소개합니다. 주제는 서구의 관점에서 중국 문학에 대한 소개를 제공한다. 즉 서구 국가에서 중국 문학 독서의 토대를 형성하는 기본 이슈와 접근법이다. 이것은 문학이 중국어 교육에 어떻게 들어 맞는 지 탐구하는 기초입니다. 그 다음이 주제는 다양한 특정 주제를 다루며 서면 및 구어체 모두의 교육에서 문학이 교육적 보완책으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교육학에서 문학의 사용을 모델링하는 독립적 인 프로젝트를 수행해야합니다. 크레딧 : 2 특정 목적을위한 중국어 교육 이 과정은 비즈니스 및 교육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 학업 및 직업 목적을위한 중국어 교육, 학습 및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중국어는 현재 비즈니스 및 교육 분야에서 국제 커뮤니케이션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많은 TCFL 선생님들은 대학 공부 나 직업 관련 목적으로 어른들에게 중국어를 가르쳐야합니다. 이 과정은 CSP 교육, 요구 분석, 재료 디자인 및 평가, 장르 분석 및 학업 작문과 같은이 분야의 주요 주제를 목표로합니다. 크레딧 : 3 직장 언어 실습 최고 수준의 / 관석 코스로서, 학생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미국 자원 봉사자에게 중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직원과 정기적으로 만나게됩니다. 학생들은 현장 평가 방문을 수행 할 강사와 함께 교수 방법론을 검토합니다. 학생의 전반적인 평가의 핵심은자가, 고객 및 교수의 고문 평가입니다. 크레딧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