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역사 연구
Cape Town, 남아프리카 공화국
기간
언어
영어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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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른 시작 날짜
가장 빠른 시작 날짜 요청
수업료
ZAR 135,500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소개
역사학과는 학문적 지식의 교육, 연구 및 사회적 보급 사이의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연결을 만들고 개발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다양하지만 균형잡힌 교과 과정, 일련의 활발한 세미나, 워크숍, 컨퍼런스, 대화, 그리고 친밀하고 세심한 초등부 감독을 통해 경험적으로 견고하고 개념적으로 살아 있으며 사회적으로 관련 있는 역사를 쓰는 기술을 대학원생들에게 참을성 있고 체계적으로 훈련시킵니다. 연구. 학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품질의 역사 연구를 생성하고 학계 내외의 직업을 위해 학생들을 교육하는 데 지속적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대학의 많은 역사 연구는 예상대로 케이프타운 시와 시골 배후지를 포함하여 남아프리카의 과거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교직원과 학생 모두의 연구 관심은 남아프리카 및 아프리카와 인도, 대서양 및 남극 세계와의 관계의 성격을 포함하여 아프리카의 다른 지역과 전 세계로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특히 비교 또는 초국가적 관점을 갖춘 연구 제안을 권장합니다. UCT 역사학과와 해외 여러 교육 기관 간의 협력이 증가하면서 흥미로운 연구 장소와 스타일이 열리고 학생들이 현지 및 전 세계 청중에게 동시에 연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4개의 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역사 연구 우등
- 역사학 교과과정 석사
- 역사학 연구 석사
- 역사 연구 박사
장학금 및 기금
University of Cape Town 에서 공부하기를 원하는 남아프리카 외부 출신의 사람들은 자국 정부나 국가 기부 기관에 자금 지원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는 University of Cape Town 에서는 수행되지 않습니다. 대학은 국제 및 난민 학생 장학금을 관리하지만 자금이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신청서는 대학원 재정 사무소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지원 마감일은 매년 7월 31일입니다.
지원자는 UCT 대학원 자금 지원 사무국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과정
커리큘럼은 필수 2과목, 선택 2과목, 부전공 논문 1개(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로 구성됩니다. 지원자는 일반적으로 첫해에 규정된 과정을 이수하고 다음 해 내에 논문 또는 이와 동등한 논문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ST5061H: 고급 역사적 방법 및 접근 방식과 동등한 과정을 우등 또는 석사 수준으로 이수한 학생은 이 과정에서 면제를 신청할 수 있지만 학점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면제가 승인되면 학생은 추가 선택 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핵심(필수) 과정:
HST5061H 고급 기록 방법 및 접근 방식
의장: B Kar 박사
과정 입학 요구 사항: 석사 프로그램에 대한 수락.
이 과정은 학생들이 역사 학문의 본질과 글쓰기 및 탐구 방식에 관한 핵심 개념 및 방법론적 문제에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이 과정은 제도화된 증거 순서이자 전체 인식론적 복합체에 대한 약어로서 다양한 기록에서 우리가 이해하는 '아카이브' 개념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역사가, 인류학자, 문학 평론가 및 사회학자로 구성된 팀이 진행하는 이 과정은 학생들에게 개념적 문제에 대한 비판적 이해와 소위 1차 자료에 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이 과정에서 정부, 구술, 민족지학, 니모닉, 통계, 문학, 시각, 디지털, 자료, 음향 및 신체 기록 보관소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역사 탐구 스타일을 소개하고 학문 분야 간의 복잡한 관계를 성찰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대중적이고 공개적인 변형이 있습니다.
HST5060F 공공생활의 역사
의장: A Mendelsohn 부교수
과정 입학 요구 사항: 석사 프로그램에 대한 수락.
역사는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이 과정은 역사가 공공 생활에서 생산되고 순환되는 다양한 방식을 조사합니다. 역사가 다양한 미디어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다양한 종류의 역사가 어떻게 서로 다른 공공 관행 분야를 교차하는지, 형태와 효능이 변함에 따라 어떻게 매력을 얻고 잃는지를 탐구함으로써 그렇게 합니다. 이 과정은 역사 생산의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기억, 대중, 공공성, 홍보, 대응 대중, 공공 영역의 사회적 상상 및 민주주의에서 수행하는 것으로 이해되는 역할에 대한 이론에 대한 비판적 참여를 포함합니다. , 그리고 이러한 개념을 개념으로 역사화합니다. 학생들은 역사적 자료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대중의 상상 속에서 동화되고 변형되며, 공공 생활에서 유통되는지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발전시킵니다.
HST5011W 부전공 논문(교과 과정이 완료된 후 등록 -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2년차에)
선택 과목:
(다음 중 2개 코스 선택 가능)
HST5040F 폭력의 역사: 남반구의 관점
의장: A Sen 박사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구조적 폭력을 극적인 사건만큼 심각하게 받아들인다면 폭력의 역사가 있을 수 있을까? 폭력의 역사를 쓸 때 무엇을 합니까? 폭력의 경험적 측면과 구조적 측면, 과도함과 일상성을 동시에 접근할 수 있는 역사 쓰기를 어떻게 생각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까? 전쟁과 평화 사이의 전통적인 거리를 비판적으로 재검토하면서, 이 과정은 우리가 거주하는 형태로 남반부를 만들어낸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연구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남반구는 구체적인 정치적, 지리적 위치일 뿐만 아니라 폭력의 역사에 접근할 수 있는 개념적 분석이기도 합니다. 비판적 이론 문헌의 대표적인 샘플과 식민지 세계의 인종, 민족, 계급, 성별 및 소수에 따른 특정 폭력 역사를 종합하여 이 과정은 인식론, 법률, 정치 및 정치 분야에서 상호 연결된 논쟁을 다룰 것입니다. 경제.
HST5041F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토지와 노동 투쟁의 역사
주최자: C Naicker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이 과정은 학생들이 남아프리카 민족주의 해방 역사의 좁은 범위를 뛰어넘어 생각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 책은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라는 다양한 아바타를 통해 인종 자본주의의 억압적인 체제에 저항하고, 협상하고, 어떤 경우에는 성공적으로 변화시킨 노동자들의 경험과 서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노동조합 형태와 비노조 형태 모두에서 국내 노동 투쟁의 역사 지도를 제공합니다. 19세기 후반 인종차별적 노동 체제의 창설부터 오늘날 노동 운동의 혼란 상태와 도시 토지 및 토지를 위한 새로운 투쟁에 이르기까지 20세기의 여러 주요 과정, 구조 및 순간을 비판적으로 성찰합니다. 도시 접근성 – 이 과정은 학생들에게 과거와 현재, 농촌과 도시, 공식 및 비공식 경제 부문 간의 다양한 연결을 소개합니다. 학생들은 이 역사가 어떻게 저항과 투쟁, 연대, 협상 및 민족애의 다양한 궤적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지 이해하도록 권장됩니다.
HST5042F 의학, 건강 및 치유의 역사에 관한 이론과 방법
의장: Mbali 박사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이 과정은 아프리카와 전 세계의 생물의학, 건강 및 치유와 관련하여 변화하는 사회적, 문화적 형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생물의학 및 치유의 사회적으로 구성된 본질은 기관, 관행, 정책, 다양한 지식 방식 및 신체와 건강에 대한 주관성을 참조하여 탐구됩니다. 이 과정은 또한 건강의 사회적 측면과 물질적 측면(예: 정치 경제, 신체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간의 교차점을 분석합니다. 생물의학과 건강의 인식론은 다음을 참조하여 탐구될 것입니다: 질병 존재론에 대한 다양한 관점; 생물의학 전문화 및 치료의 다양성; 그리고 정신 건강의 병력. 건강의 정치는 전염병, 공중 보건, 보건 정책 및 행동주의와 관련하여 조사됩니다. 환자 중심의 의학 및 '아래로부터' 치유의 역사도 이 과정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사람들의 경우; 성비순응자 및 동성결혼을 실천하는 개인 및 단체; 장애인과 인종적으로 소외된 사람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환자의 기밀 유지, 사전 동의 얻기, 특정 질병과 관련된 오명 및 차별 해결, 역사적 인물이 설명하는 치유 전통 이해 등 의학의 역사를 작성할 때 윤리적 문제에 참여하도록 요청받게 됩니다.
구술사: 방법, 실제 및 이론
반대: S Field 부교수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이 과정은 학생들이 일상적인 경험과 특별하지 않은 관행에 관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역사 문헌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독창적인 연구 질문을 공식화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매년 이 코스는 일반적으로 너무 평범하고, 너무 보편적이고, 너무 친숙해서 적절하거나 흥미진진하게 역사적이라고 여겨지지 않는 대상이나 관행 또는 정서에 초점을 맞추고, 그 안에 고르지 않게 얽혀 있는 다양한 역사를 점차적으로 풀어냅니다. 경험적 맥락과 일상 실습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문의 경계를 넘어 상상력을 발휘하여 사고하도록 장려됩니다. 학생들에게 새로운 접근 방식과 새로운 연구 장소를 제시하면서 이 과정은 학생들이 큰 이론적 질문과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역사 사이에서 책임감 있고 창의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훈련하려고 시도합니다.
글쓰기와 역사
주최자: S Jeppie 부교수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역사가들은 출처, 대부분 기록된 텍스트 형태의 과거 흔적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당연하게 여깁니다. 그러나 글쓰기 자체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세계 여러 지역의 글쓰기 역사는 무엇입니까? 언어의 표현과 언어가 새겨져 다양한 목적으로 움직이고 동원되는 표면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습니까? 그리고 이 글을 넘어서 느리고 긴밀한 독자 문헌학의 어떤 종류의 독해와 전통, 해석이 등장하여 이러한 기록된 텍스트를 이해하게 되었는가? 어떤 종류의 쓰기 지원이 개발되었으며 코덱스가 어떻게 표준이 되었습니까? 최근까지 이 이야기를 전달하는 지배적인 방식은 메소포타미아 문자의 기원에 초점을 맞춘 다음 문자 체계의 성장, 인쇄 전(주로 인쇄 혁명 이후)의 책에 대한 관심,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문자 체계의 성장으로 나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주로 서구적인 사업으로 문헌학의 출현. 이 과정에서 우리는 이 전통 자체를 탐구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은 다양한 지지대(돌, 대나무, 나무, 종이)에 여러 센터와 다양한 비문 전통을 가지고 있어 기원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만의 전제를 갖고 있는 수많은 대본과 저작물에 대한 언어학적 참여 스타일을 살펴봅니다. 이 학제간 강좌는 장기적인 역사, 물질사, 서적사, 사물과 지적 역사를 통한 세계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매력적입니다. 이 과정은 최근 몇 년간 원고 연구와 문헌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현대 세계의 이민자, 디아스포라, 소수자
(2022년에는 빨간색 없음)
의장: A Mendelsohn 부교수
과정 입학 요구 사항: 석사 프로그램에 대한 수락.
이 과정은 소수 집단의 경험을 면밀히 조사하여 근대성이 현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근대성의 주요 특징 중 일부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수민족이 다양한 시점에 다양한 국가 형태를 형성하고 유지해 온 방식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소수자를 설명하고 분류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된 이론적 접근 방식과 명명법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학계 및 공개 담론에서 사용되는 언어 및 유형학을 조사합니다. 다양한 사회에서 소수자의 위치를 이해하는 데 우발적 및 상황적 요인이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과정의 대부분은 장소, 정치, 시간에 따른 변화가 소수자 집단의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기 위해 선택된 사례 연구를 탐구할 것입니다. 세미나 주제에는 근대 이전의 소수자; 민족과 민족주의, 외부인의 위치; 이주, 이민자 및 인종; 소수 이민자와 역사적 맥락의 중요성 세계화, 초국가주의, 디아스포라 ; 다문화주의, 세계주의 및 시민권; 다원주의, 다문화주의, 인권의 역사화; 다문화주의와 다원주의에 대한 도전.
외상적 흔적: 역사, 기억, 그리고 그 너머
Con 부교수 S 필드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본 과목은 '트라우마'의 개념과 이론의 계보를 추적한다. 이 책은 19세기 후반부터 현재까지 이 용어의 임상적, 대중적, 지적, 정치적 사용을 비판할 것입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트라우마 질문"과 특히 분쟁 후 사회에서 기억 연구의 출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자기 성찰적이고 비판적인 사고자가 되도록 도전합니다. 우리는 또한 화해, 치유, 배상에 관한 논쟁과 관련하여 “트라우마 이론”의 사용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그리고 트라우마 이론에 대한 식민지 시대 이후의 비판은 유럽 중심적이며 인종과 문화적 차이에 대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또한, 가족사의 '트라우마 전달'과 포스트기억의 개념에 대해 논의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트라우마 이론이 제기하는 개념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정서 전환”과 감정 및 주관성의 역사화를 논의합니다. 이 과정은 학부 전체의 석사 및 박사 과정 학생, 특히 역사, 기억, 폭력 이론 및 그 유산에 헌신적인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에게 열려 있습니다.
일상사의 주제
C 박사 B 카르
과정 입학 요건: 석사 프로그램 입학
공동 요구 사항: 없음
이 과정은 학생들이 일상적인 경험과 특별하지 않은 관행에 관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역사 문헌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독창적인 연구 질문을 공식화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매년 이 코스는 일반적으로 너무 평범하고, 너무 보편적이고, 너무 친숙해서 적절하거나 흥미진진하게 역사적이라고 여겨지지 않는 대상이나 관행 또는 정서에 초점을 맞추고, 그 안에 고르지 않게 얽혀 있는 다양한 역사를 점차적으로 풀어냅니다. 경험적 맥락과 일상 실습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문의 경계를 넘어 상상력을 발휘하여 사고하도록 장려됩니다. 학생들에게 새로운 접근 방식과 새로운 연구 장소를 제시하면서 이 과정은 학생들이 큰 이론적 질문과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역사 사이에서 책임감 있고 창의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훈련하려고 시도합니다.
HST5058S 현대 남아프리카 농촌 역사의 주제같은 학과에서 제공하는 선택과목은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나열된 선택과목 중 하나 이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