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학과 사회 변화의 예술 석사
California Institute of Integral Studies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San Francisco, 미국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원격 교육
지속
2 연령
속도
풀 타임
수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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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행동주의. 연구. 사회 변화.
인류학 및 사회 변화는 활동가 장학금, 전투 연구 및 사회 변화에 특히 중점을 둔 작고 혁신적인 대학원 부서입니다. 민족지학적 연구 방법론에 대한 우리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연구와 정치 활동, 내부자와 외부자, 연구자와 주인공 사이의 전통적인 장벽을 해소합니다. 민족지학은 "우리가 기술하는 조건을 만드는 것"을 위한 도구입니다. 우리는 사회 변화에 대한 기존 대안과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공동 연구의 과정에 참여합니다.
MA 학생들은 재능 있는 교수진의 지원을 받아 직접 행동의 실천을 연구 과정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우리는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세계의 가치를 구현하기 시작할 때 우리가 설명하는 조건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인류학에 대한 우리의 접근
인류학과 사회 변화 프로그램은 구체적인 유토피아에 대한 활동가 연구로 가장 잘 설명됩니다. 우리는 좋은 인류학이 현장에서 시작되고 끝난다고 믿습니다. 인류학과 사회 변화는 민족지학을 인류학의 최전선으로 되돌리려는 광범위한 운동의 일부입니다. Insurgent Encounters, Constituent Imagination, Engaging Contradictions 책 프로젝트의 기고자들과 함께 우리는 활동가 민족지학의 이론적 잠재력에 관심이 있습니다. 우리는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식민주의 세계에 대한 가능한 대안인 실제 또는 구체적인 유토피아에 대한 활동가 연구에 관심이 있습니다. 학자이자 활동가로서 우리는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무자비한 비판"보다는 " 바로 그 조직에서 우리가 옹호하는 종류의 학문을 구현하는 비유적 이론. 현장에서 가져온 중요한 개념으로 돌아가서 그 개념을 함께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선물로 돌려주는 것이 우리를 활동가이자 인류학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방법론에 대한 독특한 접근
대학원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연구와 우리가 행동주의 연구라고 부르는 것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방법론에 대한 우리의 시그니처 접근 방식은 활동가 또는 전투적 연구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모델 및 전략의 조사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공동 지식 생산의 필수 요소로 간주되는 공동 연구 및 직접 행동, 수평성 및 자기 활동을 강조합니다. 조사에 대한 우리의 독특한 접근 방식인 활동가 연구는 전투적인 민족지학, 표류, 지도 작성, 공동 연구, 근로자 조사 및 급진적 구전 역사에 대한 연구 관심을 협력적이고 참여적인 참가자 관찰과 결합하려는 시도입니다. 정치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형태의 협력 연구와 함께 이 실험적 연극에서 우리는 활동가 연구의 독특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 접근 방식의 두 번째 요소는 대안적이지만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유토피아에서 사회와 삶을 조직하는 다른 방식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입니다.
학습에 대한 참여적 접근
인류학 및 사회 변화의 대학원 프로그램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공동 학습에 종사하는 학자와 활동가를 모았습니다. 공동 학습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인기 있는 대학, 현대 학교, 벽이 없는 대지의 대학, 무료 학교에서 개발된 길고 아름다운 교육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Leon Tolstoy, Paul Robin, Francisco Ferrer, Emma Goldman, Alexander Niell, Ivan Ilich, Paul Goodman, Angela Davis, Bell Hooks, Paulo Freire와 같은 교육자들의 전통과 유산 안에 있습니다. 우리는 Black Panther 커뮤니티 학교, San Francisco Liberation School, New College of California, Berkeley Free School과 같은 Bay Area의 과거 교육 경험에서 배울 수 있어 기쁩니다. 이것들은 우리 교육 비전에 영감을 주는 흥미로운 전통 중 일부일 뿐입니다. 우리는 교실을 촉진과 상담, 상호작용적이고 수평적인 지식 교환 및 생산 프로세스의 즐거운 공간으로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지식에 대한 유쾌한 접근
우리는 다양한 형태의 convivia 또는 지식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 Insight/Incite: 셔먼 스트리트 시네마와 공동으로 참여하는 월간 시네마 이벤트.
- 정치 연구실: 특정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지역 또는 국제 학자, 학생 및 지역 사회에서 선발된 참가자의 주말 동안 즐거운 만남으로 매 학기 한 번 개최됩니다. 그들은 함께 특정 아이디어, 책, 개념 또는 프로젝트에 대해 집합적으로 생각합니다.
- 자율교실 : MA 학생들이 화기애애하게 만들어가는 실험적 수업, 세상이 뒤집어지고 학생이 교사가 되고 교사가 학생이 되고 모든 대학원생이 자율적으로 수업을 설계하여 한 학기 동안 스스로 가르치고 관리하는 수업 학기.
- 게릴라 워크샵: 학생, 교수진 또는 학생과 교수진이 현재 작업에 대해 발표하는 즉석 이벤트 공간입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회의에서 발표될 논문, 학술 또는 활동가 행사의 보고서, 인류학, 사회 정의 및 비판 이론과 관련된 대화가 포함됩니다.
- 대화 및 질문: 사람들을 심문하는 대신 Sasha Lilley가 조정하는 이 공개 모임에서 우리는 아이디어를 심문합니다. 이것은 활동가 언론인과 저명한 조직가 및 활동가 지식인 간의 격월 대화 형식을 취합니다.
- Nomadic Cafe: 공간, 장소, 비공간에 대한 유목 토론이 있는 곳입니다.
행사, 워크샵, 연구 실무 그룹 및 방문 학자
이 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지역 및 국제 학자, 활동가 및 예술가를 모으는 다양한 사회 정의 문제에 대한 강의, 회의 및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급진적 과거에 대한 하루 정치 실험실인 급진적 미래는 사회 운동 이론가이자 활동가인 Selma James, Peter Linenbaugh, Andayie, George Katziaficas, Ruth Reitan 및 Scott Crow의 지적 및 정치적 경험을 결합했습니다.
볼리비아의 Aymara 페미니스트 Julieta Paredes는 "feminismo communitario"에 대한 워크숍 프레젠테이션을 했습니다. 반대 곡물 생산자 Sasha Lilley는 북부 캘리포니아의 코뮌에 관한 책에서 Iain Boal을 인터뷰했습니다. 실비아 페데리치(Silvia Federici)와 셀마 제임스(Selma James)는 재생산 노동과 커먼즈(Commons) 문제에 대해 강의하고 정치 연구실을 조직했습니다. 아나키스트 인류학자 David Graeber는 부채의 최초 5000년에 대한 기조 연설을 했습니다. Arturo Escobar는 인류학과 포스트 자본주의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방문 활동가 학자로는 John Holloway, Jason W. Moore, Silvia Rivera Cusicanqui, David Graeber, Silvia Federici, Arturo Escobar, Adrienne Pine 및 Havin Guneser가 있습니다. 우리는 American Indian Movement West 컨퍼런스, Howard Zinn Bookfair, Western Workers Labor Heritage Festival, World-Ecology Research Network 연례 컨퍼런스, Anarchist Studies Conferences, Revolutionary Organizing Against Racism Conference, 사회 생태학 여름 학교와 같은 행사를 공동 후원합니다. . 인류학과 사회 변화 프로그램은 이제 PM Press 출판사와 함께 Kairos라는 자체 책 인쇄물을 갖게 되었습니다.
입학
과정
우리의 2년 온라인 석사 학위 프로그램은 연구 기반 포트폴리오의 성공적인 완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독창적인 활동가 연구, 프로그램 핵심 과정의 에세이 모음 및 짧은 통합 에세이 1개가 포함됩니다.
프로그램의 교과 과정은 이론, 미디어 기술, 조직 기술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이론 과정이 필수이며 행동 아이디어, 글로벌 사회 운동, 급진적 정치 경제, 급진적 이론, 무분별한 사회 과학을 포함합니다. 기술 기반 교과 과정의 경우 두 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기술: 전략적 영화 제작, 집필 및 출판, 인터넷 기술, 급진적인 라디오.
- 조직 기술: 법률 기술, 정책 분석, 환경 기술, 경제 기술, 캠페인 및 조직 기술.
매 학기마다 커뮤니티 구축을 촉진하는 동시에 유닛을 확보하기 위한 주거 집중 프로그램도 개최됩니다. 일주일 동안 현장 조사 연습, 기술 기반 대면 강좌, 공개 강연 참석, 영화 상영, 기타 협업 세션 등을 포함하는 고무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프로그램 결과
인류학 및 사회 변화 석사는 교육 및 사회 정의 작업 분야의 경력과 관련된 연구, 이론 및 기술을 개발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 프로그램은 두 가지 관련 목표에 대응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교육 연구를위한 훈련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사회 운동, 네트워크 및 비영리 / 비정부 조직에 필요한 관련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Leeds, Maynooth, Puebla 및 Exeter의 자매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비판 이론과 활동가 인류학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대학원 과정을 계속하기 위해 필요한 학업 능력; 인류학 및 기타 사회 과학 분야의 중요한 토론 참여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그룹과 함께 일한 경험; 다양한 활동가 연구 기술의 능력; 다양한 진보적이고 사회 정의 전문 환경에서 고용에 적합한 조직 및 미디어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