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션 석사 프로그램
IED – Istituto Europeo di Design Barcelona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Barcelona, 에스파냐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9 개월
속도
풀 타임
수업료
EUR 15,100 *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18 Jan 2025
* 등록비 3.900€ + 수업료 11.200€
소개
브랜딩은 단순한 로고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역할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 전문가들은 가치, 메시지 및 개성에 따라 개념적 우주를 통해 브랜드를 운영합니다. 브랜딩이 제품이 자체적으로 전달할 수없는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처럼 "패션"이라는 개념은 단순한 의류 이상의 것을 포함합니다. 브랜드의 역사, 가치 및 창의성은 감정에 호소하고 소속감을 만들 수있는 강력한 정체성을 만듭니다.
창의적 패션 방향의 석사 프로그램 은 제품의 성공에 중요한 무형의 측면, 즉 패션 브랜드의 정서적 가치를 활용합니다. 여기에는 패션 브랜드를 정의하고, 이를 바람직하게 만들고, 다양한 채널(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패션쇼, 디지털 환경 및 이벤트)을 통해 대상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생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창의적인 도구를 탐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조정자
이사벨 마르티네즈
DDB Barcelona, SCPF, JWT NY 등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서 14년 이상 근무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칸 라이언즈, 클리오 어워드, 웨비 어워드, 엘 솔, 인스피레이션, D & 광고, 에피 상.
2011년에 그녀는 @IsabelitaVirtual을 시작했습니다. 2015년 Instagram의 공동 창립자인 Kevin Systrom은 ID Magazine에 Isabelita Virtual이 자신의 3대 Instagram 패션 계정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Coach, Tiffany, Hermès, & 다른 이야기, W Magazine, Dior, Vogue Italia, Viktor & Rolf, Kenzo, Inditex, Sony, Louis Vuitton Foundation 및 The Moscow Ballet. 2015년에 그녀는 PR &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페인 여성 23인에 포함되었습니다. El Mundo가 Facebook 스페인 이사 및 Google 아시아 태평양 전략 이사와 함께 작성한 커뮤니케이션 목록입니다.
2018년에 그녀는 Art & 분야 최고의 소셜 콘텐츠 부문 Webby Award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문화. (The New York Times에서 "인터넷 최고의 명예"로 칭찬함) 현재 Isabel은 패션 디자이너 Iris Van Herpen, 영화 제작자 Gia Coppola, 사진 작가 David LaChapelle, 사교계 명사 Daphne Guinness, 일러스트레이터 Alex Trochut 등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대표 에이전시인 CXA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이상적인 학생
- 패션 디자인을 졸업하거나 브랜드의 개념적 세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려는 디자이너.
- 창의적이고 리더십적인 역할을 수용함으로써 시야를 넓히는 데 관심이있는 패션 산업 전문가.
- 패션계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싶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 분야 전문가.
- 이 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제공 할 수 있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의 전문 경로에 관심이있는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졸업생 또는 전문가.
입학
과정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션 석사 프로그램은 창의성, 전략 및 리더십에 대한 지식과 도구에 대한 소개와 프로젝트 적용을 결합합니다.
이 과정에는 이론 수업은 물론 사례 연구, 마스터클래스, 워크숍도 포함됩니다. 창작 과정, 사회 문화적 트렌드,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토리텔링, 소셜 미디어의 역할, 커뮤니티 생성, 크리에이티브 팀의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를 설명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해당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현실을 발견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와 현지 및 국제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방문을 제공합니다. 기타 방문 및 활동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창의적인 제안을 위한 기반으로 갖춰야 할 문화적 배경을 넓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석사 최종 프로젝트(MFP)는 과정 중에 습득한 모든 지식과 도구를 통합하고 동화합니다.
프로그램 결과
- 브랜드와 브랜드를 정의하는 가치를 개념화합니다.
- 모든 의사소통 측면(시각적 정체성, 언어적 정체성, 모양과 느낌, 콘텐츠)에서 브랜드 세계를 개발합니다.
- 오늘날의 사회적 맥락에서 동향을 파악하고 학습합니다. 미적, 예술적, 문화적 운동과 기술 혁신은 학생들이 현재부터 디자인하고 단기, 중기, 장기적 미래에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룹에 속한다는 느낌의 원동력으로 소셜 미디어의 영향과 사용을 이해하여 오프라인 및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 처음부터 최종 제작까지 브리핑에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도구를 습득합니다.
- 다 분야 팀과 협력하고지도하는 법을 배웁니다.
프로그램 수업료
직업 기회
과정이 끝나면 학생의 프로필과 이전 경험에 따라 가능한 직업 기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디어의 프리랜서 또는 사내 편집자 및 예술 감독.
- 소비자 패션, 럭셔리, 기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광고 및 홍보 대행사입니다.
- 스타트 업은 패션 분야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패션 회사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부서.